본문 바로가기

★돈모으기

적금 이자율 높은 은행 2017년 정리

재테크의 기본은 뭐니 뭐니 해도 종잣돈 모으기 입니다. 하지만 요즘 기준금리가 워낙 낮아서 적금 이자율 높은 은행 찾기가 무척 힘이 든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. 보통 은행에서는 현재 1.5~1.7%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죠...   

 

 

 

사실 천만원 넣어서 1년에 15~17만원 이자면 정말 박하기 그지 없죠... 거기다가 비과세가 아니라면 세금을 15.4%나 떼어가니 거의 벼룩의 간을 빼먹는 수준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.

 

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은행 뿐만이 아니라 저축은행, 신협등을 총 망라한 적금이자율 높은 은행 2017년 BEST를 꼽아 보았습니다.

 

적금 BEST ①전국구

 

 

일단 뭐니뭐니 해도 서울 웰컴저축은행이 상위권에 3개나 있네요 +_+

Welcome 디딤돌적금 Welcome 드림 정기적금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 까지 5위안에 무려 3개나 있고 금리도 4~6.6%까지 있네요.

그외 우리종합금융, 충북의 한성저축은행, 아주저축은행, 대전의 오투저축은행, 부산의 우리저축은행 등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적금 BEST ②부산권

 

부산은 앞서도 말했다시피 우리저축은행이 1위이구요, 솔브레인, 고려, 화승, 흥국 등 앞의 전국구와 마찬가지로 저축은행 쪽이 많습니다.

 

단 상품을 고르실때에, 아무래도 제1금융권 보다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예금자 보호법에 명시된 5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관리하실때는 조심하실 필요는 있을듯 합니다.